Home > 기도.불사 > 제사안내


▶ 천도재(薦度齋)

천도재는 주로 49재의 기일 이외에 별도로 49재와 같은 재를 올리는 것입니다. 예를들면 49재를 미처 올려주지 못한 영가나 죽음에 대한 준비가 전혀없이 사고를 당한 영가는 생전의 삶에 대한 애착, 억울함, 혼란한 생각으로 중음신으로 떠돌게 되는데 이럴때 올리는 재를 "천도재"라고 합니다.
놀랍게도 재를 지낼때 염불소리를 들으면 영가는 식이 맑아 보다 쉽게 깨달음을 이뤄 천도를 한다고 합니다.

▶ 49재

49재는 돌아가신 영가에게 공양물을 받들어 올린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영가가 돌아가신 날로부터 칠일째 되는 날에 초재를 올리게 되는데 그것을 7일마다 일곱번 올린다하여 "49재"라고 합니다.
칠일에 한번씩 재를 올리는 이유는 사람이 죽으면 다음 생을 받을때까지 육신없이 혼령만 있는 중음신으로 떠돌다가 49일안에 자신의 업을 심판받게 되는데 유가족이 영가를 위해 공덕을 지으면 좋은 곳에 갈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죽은 이를 위해 수행으로 덕이 높으신 스님을 모셔 재공양을 베풀고 법을 설하면 영가가 크게 깨달아 극락왕생한다고 합니다.

▶ 기제사

선망조상이나 먼저 가신 가족친지를 위하여 영가의 제삿날에 재공양을 올리는 의식을 말합니다.

▶ 시다림

임종후 망자에게 마지막으로 하는 설법을 시다림이라 하며 장례식장과 장지에서 스님께서 왕생의식을 진행합니다.
상주들의 요청에 입관, 상식, 발인시 스님이 직접 찾아가 의식을 진행합니다.

▶ 명절 합동차례

차례명 일 자 시 간 장 소 동참금액
설 합동차례 음) 01월 01일 대적광전 가족당 - 5만원
추석 합동차례 음) 08월 15일 가족당 - 5만원

온라인접수하기

전화문의:054/744-22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