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템플스테이 > 템플스테이 소개



① 절은 부처님을 모시는 신성한 수행의 공간이므로 경건하고 차분한 마음으로 조화롭게 생활합니다.

② 법당앞을 지나거나 스님을 만날때에는 항상 합장하고 인사합니다.

③ 절에서는 필요없는 말을 하지 않으며(묵언), 단순하고 느리게 , 겸손과 배려의 마음으로 조화롭게 생활합니다.

④ 예불, 공양, 취침시간 등 모든 시간을 엄수해야 합니다. (공양시 음식물을 남기지 않습니다)

⑤ 법당 출입시에는 중앙문을 사용하지 않으며 노출이 심한 옷이나 맨발로 출입을 삼가합니다.

⑥ 연령에 관계없이 존칭어를 사용하며 남자분에게는 거사님, 여자분에게는 보살님이라고 부릅니다.

⑦ 술, 담배를 절대 금하며 사용한 물건은 내것처럼 아끼고 사용후에는 항상 제자리에 둡니다.

⑧ 방, 화장실, 욕실등 공공의 생활공간은 다른 사람을 위해 깨끗하게 정리정돈합니다.

⑨ 개인의 종교나 생활습관을 내세워 산사체험의 취지와 흐름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⑩ 절에서 머무시는 동안은 누구나 동등한 입장으로 사회적, 종교적, 국가적 지위나 명예도 인정하지 않으며 외국인일지라도
     내국인과 동일하게 묵으셔야 합니다.

⑪ 사중에 울력이 있을때에는 적극 동참해야 하며, 임의로 산문을 벗어나지 않습니다.

⑫ 지급된 복장을 착용하고 비록 연인과 함께 왔을지라도 도량내에서는 손을 잡거나하는 애정표현은 삼가합니다.

⑬ 기림사 템플스테이 취지와 청규에 동의하며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위의 청규를 지키지 않아 문제가 생기는 경우 "강제퇴방조치" 당할 수 있으며 이때 동참금은 환불해 드리지 않습니다.